뷰페이지

김성회 “국민과 당원에 대단히 송구”

김성회 “국민과 당원에 대단히 송구”

입력 2010-12-11 00:00
업데이트 2010-12-11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나라당 김성회 의원은 11일 새해 예산안 처리과정에서 민주당 강기정 의원과 폭행 공방을 벌인 것과 관련,“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불미스러운 일로,국민과 당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사과했다.

 김 의원은 이날 언론에 배포한 입장표명을 통해 “예산안 처리를 위해 본회의장으로 들어가려는 과정에서 야당 의원들과 당직자들에게 양손을 붙잡혔고 그 상황에서 강 의원과 당직자들로부터 7차례 폭행당해 얼굴 3곳에 상처가 나고 심한 멍이 들었다.이후 강 의원을 한차례 가격하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몸싸움을 최대한 자제하려 했으나 국회 내 정당한 의정 활동을 위해 본회의장에 입장하려는 의원들을 물리력으로 가로막는 불법행위가 벌어지고 이로 인해 예산안 처리가 지연,그 피해가 국민에게 돌아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누군가 나서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 “지난 2000년 김대중 대통령의 남북정상회담 당시 제가 비밀경호원으로 수행했던 사례가 보도됐지만,당시 오직 국가의 부름에 충성을 다한다는 생각으로 임무를 수행했다”며 “이 신념에 변함이 없으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해야 한다면 누구보다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국가와 국민을 위한 큰 정치를 펼쳐나갈 것이라는 약속을 드린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