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세 낮춘 黨

자세 낮춘 黨

입력 2011-01-14 00:00
업데이트 2011-01-14 0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경파들 “인사파동 이젠 수습”…이상득·이재오 권력투쟁설 발끈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의 사퇴를 놓고 청와대와 각을 세웠던 한나라당의 기류가 ‘저자세’로 전환됐다. 청와대의 사과와 인사 책임자 문책을 요구했던 강경파도 “이젠 수습할 때”라고 뒤로 물러섰다.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는 1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진사퇴를 권고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국민의 뜻을 존중해야 하는 당의 입장에서 불가피한 조치였음을 이해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청와대에 당의 뜻을 전달하는 과정이 매끄럽지 못해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강경파였던 홍준표·서병수 최고위원은 회의에서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서 최고위원은 일부 기자들과 만나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모든 게 정리됐다.”고 말했다. 맨 먼저 청와대의 개각에 반기를 들었던 소장파 모임인 ‘민본21’도 이 사안에 대해 더 이상 언급하지 않기로 했다.

한편 이번 인사 파문 과정에서 ‘권력투쟁설’에 휩싸였던 이명박 대통령의 형인 이상득 의원과 이재오 특임장관 모두 강력 반발했다. 이 의원은 오후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기자들에게 “엎드려 지내며 숨도 제대로 못 쉬는 사람에게 그럴 수 있느냐.”면서 “형제라고 다 책임지나. 청와대와 나는 아무 관계도 없다.”고 주장했다. 이 장관도 권력투쟁과 관련해 “소위 친이계의 분열을 노리고 자중지란을 만드는 것”이라면서 “문제가 있으면 내가 대통령에게 ‘국민 여론이 안 좋은 것 같다.’고 직접 얘기하지 당을 시켜서 반란을 일으키겠느냐.”고 항변했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2011-01-14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