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李대통령-한나라 최고위원 내일 만찬

李대통령-한나라 최고위원 내일 만찬

입력 2011-02-19 00:00
업데이트 2011-02-19 1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최고위원들이 20일 저녁 청와대에서 만찬을 함께 한다.

 이 대통령의 초청에 따라 부부동반으로 이뤄지는 이날 만찬에는 이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한나라당 안상수 대표와 김무성 원내대표,심재철 정책위의장과 홍준표 나경원 정두언 서병수 정운천 박성효 최고위원 내외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 대통령의 취임 3주년을 앞둔 시점인 만큼 이 대통령과 당 지도부는 만찬에서 앞으로의 국정운영 방향과 당면한 주요 국정 현안을 놓고 폭넓은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 대통령은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한나라당 지도부의 협조를 요청하면서 원만한 당.청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의 최대 화두인 개헌론이 만찬에서 언급될지도 주목받고 있다.

 여권에서는 이 대통령이 이달 초 신년 방송좌담회에서 개헌 논의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언급했던 점에 주목,개헌론이 자연스럽게 거론되지 않겠느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일부 최고위원은 19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부부동반인데 그런 정치 현안에 대한 얘기가 나올 수 있겠느냐”면서 “편안하게 식사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당초 지난달 26일 당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할 계획이었으나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 사퇴 문제가 불거지자 회동 일정을 연기했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