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국민 약속 파기 대통령 책임져야”

“대국민 약속 파기 대통령 책임져야”

입력 2011-03-31 00:00
업데이트 2011-03-31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남권 의원들 불복투쟁

‘격앙, 불복, 정권반대운동….’

한나라당 영남권 의원들은 30일 정부의 동남권 신공항 백지화 방침에 반기를 들고 불복투쟁을 선언했다. 밀양(대구·경북, 경남)과 가덕도(부산)로 나뉘어 대결구도를 형성했던 영남권 의원들은 청와대, 정부, 당 지도부를 겨냥해 격앙된 반응을 쏟아냈다.

대구 지역 의원들은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은 대국민 약속을 파기한 책임, 국토남부권의 발전을 가로막고 정부와 한나라당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무너뜨린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대구시당위원장인 유승민 의원은 “의원들간 논의과정에서 대다수 의원들이 이 대통령에 대해 탈당을 요구하자고 했고, 일부 반대가 있었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정부의 백지화 결정을 “대국민 사기극”, “짜맞추기 연극”이라고 표현하며 관련 자료의 공개를 요구했다.

경북도당위원장인 이인기 의원도 성명을 통해 “지역민의 이명박 정권에 대한 믿음과 신뢰는 처참히 무너졌고 배신과 증오의 화살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경남 밀양이 지역구인 조해진 의원은 “이번 백지화 결정은 머지않아 정치적으로도 실패하는, 잘못된 판단, 어리석은 결정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백지화에 바람잡이와 들러리 역할을 자청한 당 지도부도 반성하고 사과해야 한다.”면서 “청와대와 정부의 진용도 정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가덕도 신공항을 주장해온 부산 지역 의원들도 오후 부산시당에 모여 정권 반대 운동 등 후속대책을 논의했다. 현기환 의원은 “국토 균형 발전에 역행한 이번 결정에 맞서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남권 의원들은 각 지역별로 세를 결집하며 신공항 재추진 운동을 전개해갈 계획이다.

홍성규기자 cool@seoul.co.kr
2011-03-31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