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보선 결과 부끄럽지만 관여 안해…난 인사에 개입하는 더러운 놈 아니다”

“재·보선 결과 부끄럽지만 관여 안해…난 인사에 개입하는 더러운 놈 아니다”

입력 2011-04-29 00:00
업데이트 2011-04-29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달 5일 남미로 자원외교 떠나는 이상득 의원

이미지 확대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인 한나라당 이상득(얼굴) 의원이 다음 달 5일부터 15일까지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남미 볼리비아와 페루를 잇따라 방문한다.

이 의원 측 관계자는 28일 “이 의원이 다음 달 5일 특사 자격으로 볼리비아와 페루를 방문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남미 방문도 자원외교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에보 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을 만나 양국 간 리튬 개발에 관한 진전된 협의를 하고 페루에서는 에너지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남미 방문에는 한나라당 강석호·이은재 의원과 김신종 한국광물자원공사 사장, 김홍경 한국항공우주산업 사장, 최홍식 하나금융연구소 대표 등이 동행한다.

당 안팎에서는 이 의원의 남미행을 두고 4·27 재·보선 결과로 지도부가 사퇴하는 등 당이 혼란을 겪는 동안 이 의원이 당내 문제에 거리를 두게 하기 위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왔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누가 그런 바보 같은 소리를 하느냐.”면서 “내가 1년 전부터 계획한 것이다. 여러분들이 비즈니스를 좀 이해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이 의원은 재·보선 결과에 대해 묻자 “부끄럽다.”면서도 “나는 정치에는 일체 관여하지 않는다. 관여해서도 안 된다.”며 정치 사안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다만 이 의원은 최근 민주평통 사무처장 인사를 놓고 이재오 특임장관과 권력투쟁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이상직이라는 사람은 일면식도 없고 스친 적도 없다.”면서 “내가 인사에 개입을 안 한다고 하면 절대로 안 한다. 약속은 지킨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업자들에게 내가 해외에서 어떻게 처신하는지 물어봐라. 나 바보도 아니고, 그런 더러운 놈 아니다.”라면서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홍성규기자 cool@seoul.co.kr

2011-04-29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