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지도부 출범 1주만에… 중진들 ‘쓴소리’

與지도부 출범 1주만에… 중진들 ‘쓴소리’

입력 2011-07-14 00:00
업데이트 2011-07-14 0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젊은 지도자들에게 기대했던 국민들을 실망시키는 모습을 보였다.”(이경재 의원)

한나라당 중진 의원들이 13일 새 지도부에 일침을 가했다. “젊고 활기차게 당을 이끌어 주시길 부탁한다.”(정몽준 전 대표)며 축하 인사를 건넨 지 정확히 일주일 만이다. 당 쇄신과 화합을 기치로 출범한 지도부가 당직 인선 문제를 놓고 치열한 대립을 했던 것에 대한 경계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오전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한진중공업 사태에 대해 언급하며 포문을 열었다. 김 전 의장은 “보수정권의 위기가 한진중공업 사태에서 비롯되고 있는데 당은 당직 배분 문제로 매일 티격태격한다.”면서 “위기에 대처하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6선의 홍사덕 의원이 “나이와 생각이 젊은 새 지도부가 들어선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작한 ‘당부’는 젊은 지도부를 무안하게 만들었다.

홍 의원은 “230여만명의 이해 당사자가 있는 최저임금에 대해 새 지도부가 한번도 관심을 보이지 않아서 매우 괴이하게 생각했다.”면서 “공익위원들이 내놓은 최저선으로 노동자 측 위원 없이 처리됐지만 소득 2만 달러를 넘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최저임금이 평균 임금의 40% 미만인 나라는 우리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부분이 민주노동당의 전관수역 같이 돼 있는 것을 도저히 용서할 수 없다. 5년 이내에 평균 임금의 50%까지 가져갈 로드맵을 우리가 주도해야 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4선의 정의화·김영선·이경재 의원 등도 전날 겨우 봉합된 지도부의 갈등을 놓고 잇따라 쓴소리를 했다. 정 국회부의장은 “하루빨리 사태를 수습해서 당초 기대대로 당을 일신하고 하나되게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했고, 이 의원은 “젊은 지도자들답게 구태로 돌아가는 게 아니라 대외적으로 치열하고 내부적으로는 부드러운 방향으로 갔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허백윤기자 baikyoon@seoul.co.kr

2011-07-14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