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만섭 “안철수 출마땐 총ㆍ대선 엄청난 영향”

이만섭 “안철수 출마땐 총ㆍ대선 엄청난 영향”

입력 2011-09-06 00:00
업데이트 2011-09-06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만섭 전 국회의장은 6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한다면 내년 총선과 대선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의장은 이날 PBC라디오에 출연해 “안 원장이 여야 모두에 대해 비판적 발언을 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민심이며 여야가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안 원장이 정치에 나선다면 적도 많아지고 더러운 물속으로 뛰어든다는 생각으로 각오를 단단히 해야 한다”며 “지금은 젊은이들의 우상이 되고 있지만 막상 정치 일선에 들어가면 가시밭길이 많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안 원장과 함께 ‘희망공감 청춘콘서트’를 기획한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해 “생각이 건전하고 타협할 줄 알고 정국을 보는 눈이 아주 정확하다”며 “그 사람이 안 원장을 돕고 있다면 건전한 생각이 있는 사람들이 힘을 합친 것으로 보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정몽준 전 대표가 박근혜 전 대표를 잇달아 공격하는 것에 대해선 “국민 여론은 오히려 정 전 대표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것이고 상대방에게만 유리하게 된다”며 “더 언행에 신중을 기하는 게 좋다”고 지적했다.

박 전 대표의 서울시장 선거 지원 여부에 대해서는 “당락을 떠나 박 전 대표가 당연히 적극적으로 도와줘야 한다”며 “이제는 더는 몸을 사린다는 그런 인상을 주지 않는 게 좋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