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원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의사 피력

박원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의사 피력

입력 2011-09-06 00:00
업데이트 2011-09-06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선다할 수밖에 없다..오늘 내일 안철수 만날 것”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는 6일 “상황이 이렇게 됐으니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게 됐다”며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의사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


박 상임이사는 이날 서울대병원에 마련된 고(故) 이소선 여사의 빈소를 방문, 지인과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의 단일화 여부 등에 대한 질문에 “오늘 내일 만나긴 할 것인데 그걸 공개하면 신의 성실에 반하는 것 아니냐”며 “내가 먼저 얘기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며 즉답을 피했다.

그는 “산에서 내려와 첫 공개행사라 말씀 드려야할 어른들도 많고 여기에서 얘기하기 힘들다”며 “조만간 제대로 얘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서울시장이 되는게 인력으로 되는 일이겠느냐”며 “지금까지 혼자 한 게 아니라 같이 일을 해왔다. 여기 계신분들도 도와달라”고 요청하자 옆에 있던 지인이 “벌써 선거운동 하는거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그는 백두대간 종주에 나선 데 대해 “몇 년에 한번 정도는 자기 시간을 가져왔는데 희망제작소도 5년을 했고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으니 이제 무언가 새롭게 해볼까 하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소선 여사에 대해 “온 국민의 어머니다. 나도 80년대 어려웠던 시절에 이 여사와 함께했다”고 밝힌 뒤 “창신동 프로젝트를 고민하고 있다”며 “전태열열사가 계셨던 곳이다. 관광명소로 만들 생각”이라고도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