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선대위 구상… 박영선과 필승 다짐

선대위 구상… 박영선과 필승 다짐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득표 행보 본격화

범야권 통합후보로 선출된 무소속 박원순 후보가 4일 본격적인 득표 행보에 나섰다. 박 후보는 오전 서울신문과 일부 방송사를 찾아 인터뷰를 가진 데 이어 오후 청계광장으로 나가 나눔국민운동본부 등이 주최한 ‘희망나눔 걷기대회’에 참석, 시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서울 안국동 선거 사무실에서 전날 단일 후보 자리를 놓고 경합을 벌인 민주당 박영선 의원과 만나 필승 의지를 다졌다. 박 의원은 “(박 후보가) 절대 병기가 돼서 절대 승리해야 한다.”면서 “박 후보를 반드시 당선시켜야 할 책무를 맡고 있다.”고 강조했다. 동행한 이인영 최고위원도 “(박 후보는) 이제 민주당의 후보다. 함께 해주시면 더 큰 민주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고 박 후보도 “그럼요. 저 혼자서는 힘들고 (민주당의 지원은) 보완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어 한나라당이 “청문회 수준으로 검증하겠다.”고 한 데 대해 박 후보는 “박 의원이 다 알아서 해줄 것이다. 모범 답안을 가지고 있다.”며 박 의원에 대한 신뢰감과 자신감을 내보였다. 박 후보는 이날 야권과 시민사회의 주요 인사들과 전화 통화 등을 통해 선거대책위원회 구성 문제, 향후 정치일정 등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오후 8시에는 서울 은평구 지역의 민주당 지역위원회와 지역시민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통 카페’ 행사에 참석했다. 행사에는 야권대통합 추진 기구인 ‘혁신과 통합’ 상임대표단 인사들도 참석해 박 후보를 격려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1-10-05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