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박태규, MB정부 유력인사 다수 접촉”

박지원 “박태규, MB정부 유력인사 다수 접촉”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리 있다고는 생각 않지만..자주 만나 교분”

민주당 박지원 의원은 4일 “부산저축은행그룹 로비스트인 박태규씨가 한나라당 이상득 의원과 안상수 전 대표,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 등 여권 실세와 자주 만났고 교분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 도준석기자 pado@seoul.co.kr
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
도준석기자 pado@seoul.co.kr


박 의원은 이날 서초동 대검찰청 청사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 사건은 이명박 정부의 권력형 로비게이트”라고 규정하면서 “박씨는 한나라당 대선 후보자들의 참모역할을 했고 당정청, 재계, 지방정부에 다 관련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어 박태규씨가 자주 만난 인물로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 장관, 이윤호 전 지식경제부 장관, 신재민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정정길 전 대통령실장, 김두우 전 청와대 홍보수석, 조석래 전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김진선 전 강원지사 등도 거론했다.

박 의원은 “만난 분들이 (모두) 금품을 수수하고 비리가 있다고는 생각지 않지만 이런 유력 인사를 만나서 로비를 하니까 방조가 되고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또 “디테일하게 가면 박태규씨는 소망교회의 30년 신도이자 장로이고 부인은 소망교회 권사로 교회가 끝나면 이상득 의원과 자주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