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원순 “입당문제, 오늘 중 정리할 것”

박원순 “입당문제, 오늘 중 정리할 것”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09: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女心 잡기’ 행보…”손 대표 사퇴 번복하길”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박원순 야권 단일후보가 5일 ‘여심(女心) 잡기’에 나섰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한국가정법률상담소 55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인권변호사로 활동하던 시절 알고 지낸 곽배희 소장 등 동료들을 만나 축하했다. 행사에는 권재진 법무부 장관도 참석해 행사 전 박 후보와 간단한 대화를 나눴다.

박 후보는 손학규 민주당 대표 사퇴 표명에 대해 다시 한 번 우려를 표했다. 그는 “아직 연락은 해보지 못했다”면서 “마음은 이해하지만 안정된 당 체제로 선거를 치르는 게 옳다고 본다. (사퇴를) 번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당내 사정이라 제가 마음대로 말씀드리기는 어렵다. (사퇴가) 불가피하다면 당 내부가 정리되기를 기다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입당여부에 대해서는 “내일 모레(7일)까지 공식 후보 등록이라 주변 말씀을 듣고 있다”며 “오늘 중에는 정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가 ‘시민후보’로서의 부족함을 지적한 데 대해서는 “구태여 상대방에 대해 얘기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다. 경선을 통해 제가 어떤 위상의 후보인지 시민들이 다 알았고, 시민들을 믿어야 한다”고 반박했다.

박 후보는 오후에 남윤인순 한국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 등 여성운동가들이 만든 ‘살림정치 여성행동’ 창립행사에 참석한다.

이어 동교동 자택으로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인 이희호 여사를 예방한다.

박 후보 선거캠프의 송호창 대변인은 “예비후보 등록 후 현충원에 있는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에 들렀으며 오늘 예방도 그 연장선에서 이뤄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서울 종로구에서 열리는 여성인권영화제 ‘피움’에도 들러 젊은 여성들과 대화를 나눈다.

송 대변인은 “오늘은 인권변호사로 활동하며 친분을 쌓은 여성단체 관계자들과 재회해 대화를 나누고 지지를 얻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 대변인은 여권의 잇단 공세에 대해 “오늘 한 여론조사에서도 대기업 기부는 문제가 안 된다는 게 반수를 넘었다”며 “흠집내기식 의혹 제기는 소용이 없다는 게 확인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