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학규, 대표직 사퇴 철회키로

손학규, 대표직 사퇴 철회키로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 위기상황 빠질 수 있다” 지적 수용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5일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범야권 후보단일화 경선 패배에 대한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물러나려던 계획을 철회키로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손학규 민주당 대표가 4일 긴급최고위원회의를 하기 위해 국회로 들어서다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손대표는 이날 민주당이 서울시장 후보를 내지 못한 데 대해 책임을 지고 대표직을 사의를 표했다. 이호정기자 hojeong@seoul.co.kr
손학규 민주당 대표가 4일 긴급최고위원회의를 하기 위해 국회로 들어서다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손대표는 이날 민주당이 서울시장 후보를 내지 못한 데 대해 책임을 지고 대표직을 사의를 표했다.
이호정기자 hojeong@seoul.co.kr
손 대표는 이날 오후 3시반 국회 당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대표직 사퇴 철회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정장선 사무총장이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65명의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총회를 열어 만장일치로 손 대표의 대표직 사퇴 철회를 결의했고, 김진표 원내대표와 정 사무총장 등 지도부가 손 대표의 분당 자택을 찾아가 의총 결과를 보고했다.

손 대표는 이 자리에서 “민주당이 정말 크게, 뼛속까지 느끼고 변화해야 한다. 내가 사퇴하는 것이 결국 당을 위해 길게 보면 좋은 것 아니냐”며 사퇴 입장을 고수했으나 결국 의원들의 간곡한 만류를 수용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사무총장은 “손 대표는 당이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으며 단순한 처방만으로는 당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하지만 대표직 사퇴로 인해 당이 심각한 위기상황에 빠질 수 있다는 지적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