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vs 손학규 충주서 재격돌

박근혜 vs 손학규 충주서 재격돌

입력 2011-10-21 00:00
업데이트 2011-10-21 0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나라당 박근혜(얼굴 왼쪽) 전 대표와 민주당 손학규(오른쪽) 대표가 20일 충주시장 재선거 유세에서 전날 인제 방문에 이어 이틀째 격돌했다.

충주시는 한나라당과 민주당이 서로 우세지역으로 분류할 만큼 주도권 싸움이 팽팽한 지역이다.

●한나라·민주 주도권 싸움 팽팽

이미지 확대
박 전 대표는 3시간 가까이 충주에 머물며 한나라당 이종배 후보와 함께 충주시 노인복지관, 풍물시장, 충주산업단지를 찾았다. 이날 노인복지관 앞에서는 한나라당 이종배 후보 측과 친박(친박근혜) 성향인 미래연합 김호복 후보 측 간 신경전이 벌어졌다.

한나라당 선거운동원 10여명이 미래연합 선거운동원 50여명, 박 전 대표 팬클럽 ‘박사모’ 회원들과 대치하며 서로 박 전 후보를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진 것. 양 진영 대치는 박 전 대표의 두 번째 행선지인 풍물시장에서도 이어졌다. 김 후보는 이 후보의 유세차량 바로 옆에 차를 대고 유세를 벌였다.

●박 “여당후보 도우러 왔다”

그러나 박 전 대표는 시장 방문을 마친 후 충주산업단지관리공단 앞에서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저는 한나라당 후보를 돕기 위해서 왔다.”고 답변했다.

한편 충주산업단지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박 전 대표는 “지방 산업단지를 활성화하는 것이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길이고 중소기업을 살리는 길”이라고 말했다.

손학규 민주당 대표는 박상규 후보 지원차 나선 풍물시장 유세에서 “10·26 재·보궐 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를 밀면 대한민국 국민은 ‘물국민’, 충청도는 ‘물청도’가 되고 말 것”이라고 주장했다.

●손 “여당 밀면 ‘물청도’ 될 것”

손 대표는 “나라의 중심 충북, 충북의 중심 충주에서 다득표하는 정당이 항상 다음 정권을 잡았다.”면서 “충주시민이 박 후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강조했다.

한명숙 전 국무총리, 오제세·정범구 의원과 함께한 유세에서 손 대표는 무학시장, 자유시장을 차례로 방문해 상인들의 고충을 듣고 민주당에 한 표를 호소했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서도 “서민경제는 외면하고 국가부채는 갚지 않으면서 ‘살 집’(대통령 사저)만 찾고 있다. 미국에 가선 ‘우리나라는 너무 시끄럽다’는 말까지 하더라.”고 함께 몰아세웠다.

이재연기자 oscal@seoul.co.kr
2011-10-2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