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선관위 홈피공격’ 악재에 대책 부심

與, ‘선관위 홈피공격’ 악재에 대책 부심

입력 2011-12-03 00:00
업데이트 2011-12-03 1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나라당은 3일 최구식 의원의 수행비서가 10ㆍ26 재보선 당일 중앙선관위와 무소속 박원순 서울시장후보의 홈페이지를 분산서비스거부(디도스) 공격한 범인으로 드러나자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야권이 ‘서울시장 보선에서의 젊은층 투표를 방해하기 위한 사이버테러 시도’라는 의혹과 함께 이번 사건의 배후로 한나라당을 지목하며 대대적 공세에 나섰다는 점에서 위기감은 증폭되고 있다.

당내 일각에서는 “이번 사건으로 쇄신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것 아니냐”는 자조섞인 목소리도 나온다.

한나라당은 우선 이번 사건과 당이 무관하다는 것을 알리고, 경찰의 철저한 수사와 엄중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정권 사무총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처벌해야 할 것”이라며 “그러나 상식적으로 최구식 의원이 관여했겠느냐”고 밝혔다.

특임장관을 지낸 이재오 의원은 트위터 글을 통해 “참으로 황당한 일”이라며 어떤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는 범죄 행위로, 진상을 철저히 가려 상응하는 처벌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한나라당은 경찰 수사결과를 지켜보고 후속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당 내부에서는 당 홍보기획본부장을 맡고 있는 최 의원이 ‘관리 소홀’ 등의 책임을 지고 스스로 당직에서 물러나야 한다는 의견도 있지만, “현 시점에서 당직을 사퇴한다든지, 그런 요구를 할 경우 최 의원이 연루된 것처럼 비칠 수 있다”는 신중론도 적지않다.

따라서 한나라당은 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