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달라진 민심에 노력 보태면 승리할 것”

문재인 “달라진 민심에 노력 보태면 승리할 것”

입력 2011-12-26 00:00
업데이트 2011-12-26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성근ㆍ김정길과 부산서 총선 출마 선언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 문성근 국민의 명령 대표, 김정길 전 행자부 장관은 26일 내년 총선 때 부산 출마를 공식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6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 사상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6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 사상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김정길 전 행정자치부 장관, 문성근 국민의 명령 대표가 26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내년 총선에 민주통합당 후보로 부산 출마를 선언하고 손을 들어 결의를 다지고 있다. 문재인 이사장은 사상구, 문성근 대표는 북강서을, 김정길 전 장관은 부산진구을에 출마한다. 연합뉴스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김정길 전 행정자치부 장관, 문성근 국민의 명령 대표가 26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내년 총선에 민주통합당 후보로 부산 출마를 선언하고 손을 들어 결의를 다지고 있다. 문재인 이사장은 사상구, 문성근 대표는 북강서을, 김정길 전 장관은 부산진구을에 출마한다.
연합뉴스
이들은 이날 부산과 서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구도를 깨기 위해 부산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문 이사장은 서부산의 공단 밀집지역인 사상구, 문 대표는 2000년 노무현 전 대통령이 출마했다 낙선한 북ㆍ강서을, 김 전 장관은 부산진을에 각각 출마한다.

특히 문 이사장은 야권의 대선후보로 분류되고 있어 부산ㆍ경남(PK)의 총선 결과가 민주통합당의 전국정당화는 물론 문 이사장 본인의 대권가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문 이사장은 “노 전 대통령이 끝내 넘지 못한 어려운 길이라는 것을 잘 안다”며 “부산의 달라진 민심에 새로워지려는 노력이 더해진다면 시민은 우리 손을 잡아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내년 총선의 승부처는 부산ㆍ경남 지역으로 이 지역이 바뀌면 대한민국이 바뀔 것”이라며 “20년 일당 지배구도를 벗어나야 부산이 정상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수도권에서 출마하라는 주문을 많이 받았지만 지역구도를 극복하는데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고자 한다”며 “안정적 다수당을 이뤄내 다시는 약체정부의 한을 느끼지 않고 제대로 하는 정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전 장관은 “두 사람의 출마 결심은 지역주의를 깨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에게 용기와 희망을 준 것”이라며 “부산에서 돌풍을 일으켜 야권의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그는 “부산 경남에서 15석 이상도 가능하다”고도 했다.

한편, 문 대표와 김 전 장관이 출마하기로 한 지역구에서 예비후보로 활동하는 민주통합당 정진우ㆍ김종윤 씨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하고 “명성과 스펙을 앞세워 바람을 일으키려는 고전적인 선거 전략은 매우 위험한 발상”이라고 반발했다.

특히 부산진을에 출마키로 한 김 전 장관에 대해 이들은 “일찌감치 출마의사를 갖고 활동을 해 온 후보가 둘이나 있는데도 굳이 선거가 임박해 지역을 옮겨 출마하는 것은 신중하지 못한 결정”이라고 비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