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세일 “與, 보수가치 파괴하고 진보 흉내”

박세일 “與, 보수가치 파괴하고 진보 흉내”

입력 2012-02-01 00:00
업데이트 2012-02-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생각 박세일 대표
국민생각 박세일 대표
대중도 통합신당 ‘국민생각’(가칭) 창당을 주도하고 있는 박세일 한반도선진화재단 이사장은 31일 “스스로 보수의 가치를 부끄럽게 여기고 진보를 흉내 내는데,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을 위시해서 현재와 과거의 한나라당 지도부는 국민 앞에 석고대죄부터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이사장은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반도선진화재단 주최 ‘한반도 미래와 국가전략’ 세미나 조찬강연을 통해 “사람을 바꾸고 이념을 바꾼다고 해서 정치가 쇄신되지 않는다. 지금 국민이 요구하는 것은 신(新)한나라당이 아니라 신정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나라당 새 정강·정책의 대북 정책에는 북한 체제를 변화시킬 의지도, 꿈도 없어 보인다.”면서 “이는 대북 정책의 유연화가 아니라 무원칙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박 이사장은 한나라당이 모토로 제시한 국민행복 국가에 대해 “한나라당이 선진화를 빼고 국민행복을 넣는다고 했는데 두 개념은 크게 다르다.”면서 “선진화에는 역사적 소명의식이 있는데 국민행복은 그냥 국민을 즐겁게 해주는 용어로 방향성이 없는 개념”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게 나오는 것은 철학의 빈곤, 가치의 빈곤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국가전략으로 통일과 선진화를 내세우면서 “5~10년 안에 통일과 선진화를 모두 이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이사장은 강연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국민생각 창당으로 인한 보수진영 분열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데 대해 “우리가 보수를 분열시키는 게 아니라 오히려 한나라당이 보수 가치를 파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춘규 선임기자 taein@seoul.co.kr

2012-02-0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