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지역구 불출마 굳힌 듯

박근혜, 지역구 불출마 굳힌 듯

입력 2012-02-07 00:00
업데이트 2012-02-07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번주내 결론 내겠다”

새누리당(옛 한나라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4·11 총선 불출마 여부에 대해 “이번 주 내로 결론을 내겠다.”고 말했다. 당내에서는 박 위원장이 지역 여론 수렴 등의 절차를 밟은 뒤 지역구 불출마를 선언하는 쪽으로 뜻을 굳혔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박 비대위원장은 자신의 지역구인 대구 달성군에서 열린 정월 대보름 행사에 참석, 이같이 밝혔다. 불출마 여부를 검토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는 “당의 비상 상황에서 쇄신도 해야 하고, 총선도 잘 치러야 한다는 점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놓고 새누리당 내부에서는 박 위원장이 당내 중진들의 용퇴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지역구 불출마를 결심한 가운데 비례대표 후보로 나서는 방안과 아예 4월 총선에 불출마하는 방안을 놓고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박 위원장 측 관계자는 “방향은 불출마가 맞지만, 원칙과 약속을 중시하는 박 대표 스타일상 치고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서 “총선 불출마를 100점으로 놓고 보면 현 상황은 51점”이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이 기득권 포기 차원에서 지역구 또는 총선 불출마를 선언할 경우 영남권 고령·다선·중진 의원들을 중심으로 동참 기류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가운데 일부는 이날부터 10일까지 5일간 이뤄지는 공천 후보자 신청 자체를 포기할 가능성도 있다.

당은 또 공천에서 비례대표 후보로 영입한 인재까지 지역구에 배치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장세훈기자 shjang@seoul.co.kr

2012-02-07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