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정무수석, 김유정에게 “사랑하는 아기와…”

靑 정무수석, 김유정에게 “사랑하는 아기와…”

김성수 기자
입력 2012-03-15 00:00
업데이트 2012-03-15 17: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 공천 축하 문자를 민주당 대변인에 잘못 발송 구설수

이달곤 청와대 정무수석이 민주통합당 김유정 대변인에게 새누리당 공천과 관련한 문자를 잘못보내 ‘청와대공천 개입설’에 휘말리며 구설수에 올랐다.
이미지 확대
이달곤 청와대 정무수석
이달곤 청와대 정무수석


김 대변인은 15일 이달곤 정무수석이 지난 8일 저녁에 자신에게 잘못 보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공개했다. 문자 메시지 내용은 ‘그간 맘 고생많았어요. 이애주, 한영실, 홍사중(홍사종의 오기인듯)께 인사를…사랑하시는 아기와 많은 대화를’이다.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 공심위원들의 이름이 열거된 것으로 봐서 공천을 축하하는 메시지”라면서 “청와대가 얼마나 깊숙이 새누리당 공천에 개입되어 있는 지 보여주는 것으로, 선거개입의 ‘보이지 않는 손’은 이명박 대통령이 아니라 이달곤 정무수석이었다는 것인지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와관련, 이 수석이 지난 9일 공천을 받은 김희정 전 청와대 대변인에게 축하메시지를 보내려다 실수로 김유정 대변인에게 문자를 잘못 보낸게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됐다.이 수석은 이에 대해 “김희정 전 대변인에게 보낸 것은 아니며, 누구에게 문자를 보냈는지는 기억이 안난다. 다만, 문자를 보내기 전에 이미 공천이 결정된 분”이라면서 “흔들리는 차안에서 문자를 보내 김유정 대변인에게 잘못 간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 수석은 이어 “그날(8일) 바로 전화가 와서 김 대변인에게 ‘미안하다. 문자를 잘못 보냈다.’고 얘기했었다.”면서 “일주일이나 지나 뒤늦게 이런 것을 놓고 (청와대의) 공천개입이라고 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김성수·이현정 기자 ss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