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이봉화 비례공천 취소..이만우 확정

與, 이봉화 비례공천 취소..이만우 확정

입력 2012-03-21 00:00
업데이트 2012-03-21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은 21일 4ㆍ11 총선 비례대표 15번에 내정했던 이봉화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장의 공천을 취소했다.

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가 재의를 요구한 이 원장에 대해 전체회의 재심사 절차를 거쳐 만장일치로 공천취소 결정을 내렸다고 권영세 사무총장이 밝혔다.

이에 앞서 국민공천배심원단은 전날 이 원장의 2008년 쌀 직불금 불법신청 논란을 문제 삼아 부적격 판정을 내린 바 있다.

이 원장이 비례대표에서 탈락하면서 후보 16번에 배치됐던 최봉홍 전국항운노동조합연맹위원장이 15번을 받는 등 순번이 하나씩 앞당겨졌다.

공천위는 그러나 비대위가 함께 재의를 요구한 비례대표 10번 이만우 고려대 교수에 대해서는 공천위원 3분의 2 이상의 재의결로 공천을 그대로 확정했다.

권 사무총장은 기자들과 만나 “이봉화 원장은 도덕성 문제가 있어 만장일치로 공천을 취소했고, 이만우 교수는 새 정강정책에 맞지 않는다는 문제가 제기됐지만 당내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필요가 있다는 의견 속에 공천을 그대로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이명박 정부의 경제정책인 ‘MB노미스’를 상징하는 대표적 인물로 알려졌다.

후보자 적격 논란과는 별개로 33번을 받았던 김용숙 아ㆍ나ㆍ기(아줌마는 나라의 기둥) 대표가 자진사퇴함에 따라 이번 총선 비례대표 후보자는 총 44명으로 최종 확정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