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이정희 사퇴, 야권연대 위한 희생과 양보”

민주 “이정희 사퇴, 야권연대 위한 희생과 양보”

입력 2012-03-23 00:00
업데이트 2012-03-23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은 23일 서울 관악을 여론조사 조작의혹에 휘말린 통합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가 야권단일후보직을 사퇴한 것과 관련, “이정희 대표의 총선 후보 사퇴는 전국적 야권 연대의 공동 목표를 위한 희생과 양보”라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와 통합진보당에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태산 같은 책임감을 느끼고 총선 승리와 이명박 정권 심판, 야권연대 공고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대변인은 전국 각 지역에서 야권연대가 강화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그는 “통합진보당 소속인 서울 성동을 남희정 후보와 동대문갑 우현욱 후보가 용퇴를 통한 단일화에 함께 해줬다”며 “경남 의령·함안·합천 지역 역시 현장 투표로 야권 단일후보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인천 연수구 문제도 쟁점이 해소됐고 오늘 오후 한명숙 대표가 경선 결과에 반발해왔던 서울 은평을, 노원병, 덕양갑 민주당 후보들을 만날 예정”이라며 “(한 대표가)경선 결과에 대한 반발을 최소화하고 야권연대를 위해 함께해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정희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관악을 예비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 이 대표는 오후 3시께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뉴시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