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파이시티 로비 파문] “대통령과 관계 없다”… 崔와 선긋는 靑

[파이시티 로비 파문] “대통령과 관계 없다”… 崔와 선긋는 靑

입력 2012-04-25 00:00
업데이트 2012-04-25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과는 아무 관계 없는 일이다. 대선 때 썼다고는 하지만 확인되는 것도 아니고 결국 다 개인적으로 받은 돈 아니냐.”

청와대는 24일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과 본격적인 ‘선 긋기’에 나섰다.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가급적 언급을 자제하는 분위기지만 내부적으로는 최 전 위원장의 금품 수수를 곧바로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자금과 연결짓는 시선에 대해서는 불쾌감을 보이고 있다. 한마디로 말해 최 전 위원장이 파이시티 인허가와 관련해 수억원을 받았다고 해도 이는 이 대통령과 관계없는 일이라는 주장이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최 전 위원장과 관련된 의혹은 대통령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일”이라면서 “검찰 수사를 통해 다 드러날 일인 만큼 우리는 남은 기간 민생 챙기기 등 국정에 충실하면서 당당히 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의 다른 고위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너무 무섭다. 언론이 수사기관인가. 미리 결론을 다 내 버리고”라면서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청와대 내부에서는 최 전 위원장이 파이시티로부터 받은 돈을 2007년 대선 당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당시 선거 캠프 관계자에게 확인해 보니 경선 때 여론조사 비용으로 공식적으로 사용된 금액은 없었다. 결국 최 전 위원장이 개인적인 필요에 의해 따로 여론조사를 했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한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김성수기자 sskim@seoul.co.kr

2012-04-25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