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이재오 여성 리더십 안돼 발언에 반응이..

박근혜, 이재오 여성 리더십 안돼 발언에 반응이..

입력 2012-06-19 00:00
업데이트 2012-06-19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오 ‘여성 리더십 시기상조’ 발언에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대권주자인 이재오 의원의 ‘여성 리더십 시기상조’ 발언에 대해 “21세기에도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나요”라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 입장하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전날 “분단 현실을 체험하지 않고 국방을 경험하지 않은 상태에서 단순히 여성이라는 이유로 리더십을 갖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나라가 통일돼 평화로워진 후라면 몰라도 아직은 시기가 이르다”고 말했다.

이 발언은 당내 유력 대권주자인 박 전 위원장을 겨냥했다는 해석을 낳았다.

이어 박 전 위원장은 19대 국회 개원지연에 따른 당 소속 의원들의 6월 세비 반납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국회가 공전되고 있어서 국민께 실망도 많이 드리고 있어 죄송한 생각”이라며 “유럽발 경제위기 문제도 있고 국회가 다뤄야할 사항이 참 많은데 어쨌든 하루빨리 정상화돼 이런 시급한 민생문제 등을 다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비박(非朴ㆍ비박근혜) 대선 경선주자들이 경선룰 논의를 위해 이날 제안한 대선후보 원탁회동에 대해서는 “지도부에서 의견을 듣는 것 같다. 의견수렴을 하고 있으니 저도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대선경선 출마선언은 6월 안에 하는가”라는 질문에는 “연락드리겠다”고만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