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통상부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을 사랑하는 이유’를 묻는 동영상 공모전에서 K팝이 첫째 이유로 꼽혔다.
7일 외교부에 따르면 110여개국에서 접수된 응모작 1천423건을 분석한 결과, 한국 사랑의 이유(복수 응답 가능)로 K팝을 꼽은 사례가 769건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자연경관 및 관광 명소(631건) ▲한식(624건) ▲전통문화(524건) 등이 차지했다. 이어 ▲드라마ㆍ영화(498건) ▲한국인(309건) ▲경제발전 및 첨단기술(308건) ▲한국어(195건) ▲역사(108건) ▲스포츠(88건) 등이 뒤를 이었다.
이 밖에 한국의 패션, 화장품, 편리한 대중교통 등을 한국 사랑의 이유로 다룬 응모작도 있었다.
이번 공모전 대상(大賞)은 풍물ㆍ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얻은 한국인과의 유대감을 한국 사랑의 이유로 꼽은 일본의 응모작이 차지했다.
연합뉴스
7일 외교부에 따르면 110여개국에서 접수된 응모작 1천423건을 분석한 결과, 한국 사랑의 이유(복수 응답 가능)로 K팝을 꼽은 사례가 769건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자연경관 및 관광 명소(631건) ▲한식(624건) ▲전통문화(524건) 등이 차지했다. 이어 ▲드라마ㆍ영화(498건) ▲한국인(309건) ▲경제발전 및 첨단기술(308건) ▲한국어(195건) ▲역사(108건) ▲스포츠(88건) 등이 뒤를 이었다.
이 밖에 한국의 패션, 화장품, 편리한 대중교통 등을 한국 사랑의 이유로 다룬 응모작도 있었다.
이번 공모전 대상(大賞)은 풍물ㆍ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얻은 한국인과의 유대감을 한국 사랑의 이유로 꼽은 일본의 응모작이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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