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박지원-교도관 내통의혹 정면 반박

민주, 박지원-교도관 내통의혹 정면 반박

입력 2012-08-14 00:00
업데이트 2012-08-14 1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통합당은 14일 박지원 원내대표가 구치소 교도관으로부터 저축은행 비리와 관련된 수사 상황을 전달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사실무근임을 강조하면서 여권의 정치적 의도를 규탄했다.

민주당은 내통 의혹이 불거진 직후 박 원내대표가 이를 해명하는 선에 머물렀지만 새누리당이 진상조사단을 꾸려 교도소 방문계획까지 밝히자 당 차원의 대응에 나섰다.

당내 정치검찰 공작수사 대책특위 간사인 김관영 의원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새누리당이 말도 되지 않는 진상조사단을 꾸린 저의와 꼼수를 규탄하고자 한다”며 “보수언론도 마치 교도관이 그 혐의를 시인한 듯 보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찰이 제1야당의 원내대표를 소환한 후 명백한 증거가 없자 도덕성에 흠집내고 증거인멸 혐의를 덧씌우려는 새로운 시도”라며 “박 원내대표와 그 어떤 사람도 교도관을 접촉한 사실이 없다”며 민ㆍ형사상 대응에 나설 뜻을 밝혔다.

박기춘 원내 수석부대표도 “새누리당은 교도소에 가서 진상조사할 것이 아니라 7월 원구성 때 합의한 민간인사찰 국정조사, 내곡동 사저부지 특검, 언론사 청문회 등을 해야 한다”며 “이것이 8월 국회의 첫 본회의에서 통과되지 않는다면 어떠한 (국회 의사) 일정도 합의할 수 없다”고 압박했다.

민주당은 정수장학회, 공천헌금 등을 고리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향한 공세의 고삐도 죄었다.

유기홍 의원은 새누리당이 안철수재단을 문제삼은 것과 관련, “박 후보는 정수장학회에서 10년간 11억3천만원을 비상임 이사장 명목으로 받았지만 안철수재단은 사재를 털어 사회에 환원한 것”이라며 “정수장학회는 이름을 바꾸고 최필립 이사장이 물러나고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 정수장학회 일을 말끔히 해결하지 않고 안철수재단을 문제삼는 것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박기춘 수석부대표는 박 후보의 올케인 서향희씨가 지난 주말 귀국했다고 밝힌 뒤 “‘만사올통’이라는 신조어가 나왔음에도 박 후보는 문제되는 것이 없다고 반박했다”며 “박 후보 동생 부부가 연루된 의혹을 받는 삼화저축은행은 물론 스마트저축은행 비리에 대한 진상규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윤호중 사무총장은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새누리당이 현기환, 현영희 전ㆍ현 의원을 선뜻 징계못한 채 끌려다니고,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도 (재임명을) 못막았다”며 “새누리당이 ‘현 트리오’의 늪에 빠져서 대처하는 모습이 이해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