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검찰, 새누리당 공천장사 은폐 시도”

민주 “검찰, 새누리당 공천장사 은폐 시도”

입력 2012-08-29 00:00
업데이트 2012-08-29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통합당은 29일 인터넷 방송국 ‘라디오21’ 전 대표인 양경숙 씨에 대한 검찰 수사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민주당의 4ㆍ11 총선 공천과 양씨와의 관련성이 확인되지 않은 만큼 양씨의 개인 비리 사건에 불과한데도 박지원 원내대표 등과의 연관성을 언론에 흘리는 방식으로 기획수사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추미애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이 추측성 보도를 통해 대선을 앞둔 정당과 원내를 이끌어가는 원내대표 이름을 거명하며 뉴스속보 식으로 과장보도를 (하게) 하는 것은 저의가 명백하고 뻔하다”며 포문을 열었다.

그는 “돈의 흐름을 보면 그 돈이 공천헌금인지의 여부가 밝혀지는데도 검찰이 의혹만을 키워서 언론에 알려주는 것은 검찰ㆍ언론ㆍ집권당이 짜고 치는 정권교체 방해 시나리오”라고 쏘아붙였다.

이종걸 최고위원도 “대검 중수부가 박 원내대표에게 또 한 번 무딘 칼을 들이대려고 하는 데 대해 국민은 지겨워하고 있다”며 “정치검찰 공작수사에 대한 민주당의 대책반이 또 가동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힘을 보탰다.

우상호 최고위원은 “총선 당시 기획단 부단장으로서 이번 사건이 민주당 공천과는 전혀 무관한 사안임을 분명히 한다”며 “검찰은 특정 사업의 이권과 관련된 금전거래를 민주당과 연관지어 수사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기정 최고위원은 “‘양경숙 사건’에 대한 검찰수사는 새누리당 공천장사 수사를 은폐하기 위한 용도”라고 주장했다.

강 최고위원은 “여당의 공천장사는 당사자인 현영희 의원이 비례대표로 당선된 반면 양경숙 씨는 비례대표 서류심사에서도 탈락했다”며 “성공한 공천장사를 처벌하지 않는 검찰이 자멸의 길을 밟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천장사 사건의 수사를 부산지검으로 배당한 것 역시 ‘양경숙 사건’을 대검 중수부에 배당한 것에 견줘 검찰이 사건을 축소ㆍ은폐하려는 근거 중 하나로 보인다”고 말했다.

강 최고위원은 이 외에도 ▲새누리당-선관위 사전교감 의혹 ▲부실 늑장 수사 ▲사건 연루자의 말 바꾸기 ▲홍준표 전 의원에 대한 부실수사 등을 축소ㆍ은폐수사의 근거로 제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