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우여 “민주, 단일화 꿈 벗고 스스로 후보 내야”

황우여 “민주, 단일화 꿈 벗고 스스로 후보 내야”

입력 2012-09-10 00:00
업데이트 2012-09-10 09: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단일화로 후보 내지않으면 국고보조금 반납해야”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10일 “집권 경험이 있는 민주당은 무소속 후보와의 단일화라는 국민을 혼란에 빠뜨리는 허황된 꿈에서 벗어나 스스로 후보를 내 고유의 공약으로 새누리당과 정정당당한 승부를 겨루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100일도 안 남은 대선에서 민주당은 경선만 하고 무소속은 출마선언도 하지 않는다”며 “대선을 어떻게 치르겠다는 것인지 답답한 심정이며, 후보간 공약토론은 언제될지 막연해 국민을 분노케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정당은 후보를 일찌감치 선출하고 공약을 제시해 후보의 자질과 진정성에 대한 검증을 국민이 할 수 있게 하는게 도리”라며 “민주당은 후보등록 이후 국고보조금을 받은 뒤 단일화 명분으로 후보를 내지 않는 상황에 빠지면 국고보조금을 반납하고 응분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민주당이 무소속 인사의 영입을 미리 공언해 자당 후보를 예비후로로, 자당의 경선을 예비경선으로 격하시켰다”며 “험한 경선을 거친 자당 후보와 아직도 출마 여부를 결정하지 않는 무소속 후보를 동등시함으로써 비중을 높여주고 있다는 책임 또한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