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 취임식 슬로건 “희망의 새시대를 열겠습니다”

朴 취임식 슬로건 “희망의 새시대를 열겠습니다”

입력 2013-01-27 00:00
업데이트 2013-01-27 0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싸이 공연 등 ‘국민축제’ 콘셉트..태극문양에 태양 형상화

제18대 대통령 취임식의 공식 슬로건이 “희망의 새시대를 열겠습니다”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대통령취임준비위(위원장 김진선)에 따르면 2월25일 거행되는 취임식의 슬로건은 “희망의 새시대를 열겠습니다”로 18대 대통령직인수위의 슬로건과 같다.

준비위의 한 관계자는 이 슬로건에 대해 “박근혜 당선인이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으로 새로운 변화와 개혁을 통해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희망을 갖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잘 담고 있다”고 말했다.

취임식 엠블렘은 태극무늬와 떠오르는 태양을 형상화 했다. 변추석 당선인 비서실 홍보팀장이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태극무늬는 대한민국을, 떠오르는 태양은 새로운 비상과 출발을 각각 의미한다는 설명이다.

취임식은 식전과 본행사로 나뉜다. 일반 국민 3만명과 내외빈이 참석하는 식전 행사에서 ‘강남 스타일’로 국제적 인기를 끈 가수 ‘싸이’ 등 유명 연예인이 공연하는 것으로 잠정 결론이 난 상태다.

박 당선인이 취임식을 한국을 알릴 계기로 인식하고 “취임 행사가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정보화된 모습을 알리는 형식이었으면 좋겠다”고 제안한만큼 한국 전통문화와 IT(정보기술)가 어우러져 ‘과거와 미래’의 공존을 연출하는 장면도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첫 여성대통령의 취임식에는 역대 취임식보다도 더 많은 각국 전ㆍ현직 여성 지도자의 참석이 예상된다.

박 당선인과 개인적 친분이 있는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잉락 친나왓 태국 총리 등에게 초청장이 발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당선인은 지난 18일 중국 특사인 김무성 전 의원 등을 만난 자리에서 잉락 총리에게 취임식 초청장을 보냈다고 밝혔고, 잉락 총리도 참석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한 측근은 “박 당선인이 전직 대통령이나 총리라도 자신과 친분이 깊은 여성 지도자들에게는 초청장을 보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