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희, “북한 편 드냐” 비난에 “수구보수…”

이정희, “북한 편 드냐” 비난에 “수구보수…”

입력 2013-03-12 00:00
업데이트 2013-03-1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판에 “색깔론” 반박…“朴정부 北에 특사파견 해야”

이미지 확대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 연합뉴스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
연합뉴스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는 11일 시작하는 한·미 합동군사훈련인 ‘키 리졸브’ 연습에 대한 북한의 잇따른 군사 도발 위협에 대해 주변국의 대화 노력과 북축의 대화 수용을 동시에 촉구했다. 한국전쟁 이후 최대 위기라는 규정은 여당과 인식이 같았지만 통진당을 향한 색깔론 공격에 대해서는 정면반박했다.

이 대표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반도평화 비상시국 기자회견’에서 “우리 정부는 물론 미국과 북이 동시에 상대를 자극하는 말과 행동을 중단해야 하고 남북 양측이 벌이고 있는 군사훈련 모두 동시에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는 북과의 대화 시도를 위해 즉시 대북특사를 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서울 영등포구 대방동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원단 연석회의에서도 “북한은 어떤 대화 재개 노력도 모두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늘 그랬듯 이러다 말겠지’ 생각해도 되는 때는 이미 지났다”면서 “일촉즉발의 위기에도 관련국들은 국민을 앞에 놓고 저마다 ‘싸우면 이긴다’고 호언장담할 뿐 사태 해결을 위한 진전된 노력을 보이지 않는다”고 진단했다.

그러나 통진당의 북한 감싸기 비판에는 “국민 누가 북한을 무너뜨리기 위해 내 아들이 죽어도 좋다고 하나. 전쟁연습 그만하고 평화로 가자는데 북한 편을 든다고 공격한다”면서 “수구보수 세력이 또 진보당에 색깔론을 들이대고 있다”고 반발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