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재철의원이 본회의장서 본 ‘누드사진’ 은

심재철의원이 본회의장서 본 ‘누드사진’ 은

입력 2013-03-24 00:00
업데이트 2013-03-24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심재철, 국회 본회의장에서 ‘누드사진’ 검색 구설수

이미지 확대
심재철 의원
심재철 의원


<심재철, 국회 본회의장에서 ‘누드사진’ 검색 구설수>(종합)

민주 “새누리당 사과하고 본인도 정치적 책임 분명히 해야”

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위원이 국회 본회의 중에 스마트폰으로 여성의 나체사진을 보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혀 구설에 올랐다.

심 최고위원은 지난 22일 정부조직법 개정안 등을 처리하기 위해 열린 본회의에서 여성의 나체 뒷모습 사진을 보는 장면이 일부 언론의 카메라에 포착됐다.

심 최고위원은 해당 사진을 처음 공개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누가 카카오톡으로 보내줘 뭔가 하고 봤더니 그게 나오더라. 죄송하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심 최고위원이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누드사진’이라는 단어를 직접 입력하는 사진까지 공개되면서 ‘거짓 해명’ 논란이 일었다.

심 최고위원의 휴대전화는 24일 ‘착신금지’ 상태였다.

심 최고위원 측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우리도 (심 최고위원과) 연락이 안 되고 있다”고 말했다.

심 최고위원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 같은 행동을 비판하며 사과를 촉구하는 네티즌의 글이 잇따랐다.

한 네티즌은 심 최고위원이 국회 윤리특별위원이라는 점을 거론, “거짓말을 아무렇지 않게 하고, 사과조차 하지 않는 사람이 누구의 윤리·도덕을 판단하고 평가하겠느냐”고 지적했다.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국정운영의 발목을 잡는다며 야당 비난에 앞장섰던 심 최고위원이 정부조직법을 처리하는 본회의장에서 누드사진을 즐겼다는 사실은 참으로 한심스러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다른 사람도 아닌 국회 윤리특위 위원인 심 최고위원의 이 아찔한 추태는 어디에서 윤리적 심판을 받아야 하는 것인가”라며 “당 최고위원이 본회의장 누드사진 추태의 주인공인 만큼, 새누리당 차원에서 사과하는 것은 물론 심 최고위원 본인도 정치적 책임을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