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노원병 무공천에 安측 시큰둥

민주 노원병 무공천에 安측 시큰둥

입력 2013-03-27 00:00
업데이트 2013-03-27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밀월땐 ‘기성정치인’ 낙인…측근들 잇단 거리두기 발언

민주통합당이 4·24 재·보선에서 안철수 예비후보가 출마하는 서울 노원병에 후보를 내지 않기로 결정했지만 안 후보 측의 반응은 시큰둥하다.

민주당은 ‘예상된 반응이었다’면서도 내심 서운한 기색이 역력하다.

안 후보 측이 ‘민주당과 거리 두기’를 하는 모습은 전략상의 이유가 크다는 게 정치권의 분석이다.

민주당이 노원병에 후보를 내지 않기로 한 것을 계기로 안 후보 측과 민주당이 적극 협력하는 듯한 인상을 주게 되면 민주당과 함께 기성 정치 세력으로 묶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새누리당 지지 세력의 반발과 결집을 부르게 되는 위험도 있다는 판단이다.

민주당이 노원병 무공천을 발표한 다음 날인 26일 안 후보 측 핵심 관계자들이 연이어 라디오에 출연해 민주당과 거리 두기하는 발언을 한 것도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한다.

지난 대선 안철수캠프에서 공동선대본부장을 맡았던 김성식 전 의원은 이날 라디오에서 “모든 일에 빛과 그림자가 있다”며 “(선거에) 좀 수월해진 측면도 있으나 동시에 어려운 측면도 있다”고 털어놨다.

송호창 의원도 이날 라디오에서 “안 전 교수의 지지자 중에는 야권 지지자, 여권 지지자도 있다”며 “그런 점에서 보면 야권 지지자 입장에선 반가울 수 있는 일인데 여권 지지자 입장에선 상당히 경계하는 것들이 좀 있다”고 말해 여야 지지층 사이에서 고심이 크다는 것을 드러냈다.

민주당은 일단 지난 대선에서 안 후보에게 진 빚을 갚고 명분을 찾았다는 점에서 ‘잃은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3-03-27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