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남기 “尹 귀국 본인 결정” 반박

이남기 “尹 귀국 본인 결정” 반박

입력 2013-05-11 00:00
업데이트 2013-05-11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왼쪽)과 이남기 청와대 홍보수석.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왼쪽)과 이남기 청와대 홍보수석.


이남기 청와대 홍보수석은 11일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성추행 의혹 관련 “이 수석이 빨리 떠나라고 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귀국을 종용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고 한겨레가 보도했다.

한겨레에 따르면 이 수석은 “내가 이래라 저래라 했던 게 아니라 가든지 안 가든지 본인이 결정하도록 한 것”이라면서 “다음날 (로스앤젤레스로 가는) 기내에서 얘기를 들었는데 미국 국무부에서 연락이 오는 등의 상황 속에서 (귀국) 결정을 낸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상황에 대해 “성추행 얘기를 듣고 나서 청와대 행정관들과 얘기를 좀 하라고 했고, 대통령 의회 연설을 앞두고 있을 때여서 어디 가 있을 데가 없으니 내 숙소에 가 있으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LA에 내려서 다음 일정을 진행하는데 (윤 전 대변인과) 연락이 안 됐다. 다른 것들을 정리한 뒤 다음날 아침 9시쯤 대통령께 보고를 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이 수석은 또 “오후 2시쯤 미 국무부쪽에서 경찰이 수사에 들어간다는 연락이 왔고 주미대사한테 3시쯤 연락이 왔다”면서 “그 때까지 (윤 전 대변인이) 어떻게 비행기를 타고 갔는지 전혀 몰랐다”고 말했다.

윤 전 대변인의 경질과 관련해서는 “한국에 도착한 그에게 전화를 해 ‘경질하겠다’고 했더니 ‘사퇴를 자기가 먼저 하면 어떡하겠냐’고 했다”면서 “공무원으로서 품위를 떨어뜨렸고 국가 위신을 떨어뜨렸기 때문에 경질하기로 했다고 통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 전 대변인이) 불만은 있었겠지만 알았다고 해서 발표를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수석은 향후 대응에 대해 “아직 결론을 못 내리고 있다”면서 “기자회견에서 워낙 본질과 다른 얘기를 많이 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내가 보냈냐, 안 보냈냐는 본질이 아니고 본질은 국익에 반하는 행동을 했다는 것”이라며 “피해자들이 진술을 했고 공직기강비서관에게도 조사를 받았는데 본질과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다”며 윤 전 대변인을 겨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