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與의원이 토크콘서트 폄훼했다며…

안철수, 與의원이 토크콘서트 폄훼했다며…

입력 2013-05-25 00:00
업데이트 2013-05-25 1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행사장 옮겨…安측 “정치적 행사로 폄훼”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25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9동 상원초등학교에서 열린 토크 콘서트인 ‘여러분과 안철수의 노원 콘서트’에 참석해 진로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25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9동 상원초등학교에서 열린 토크 콘서트인 ‘여러분과 안철수의 노원 콘서트’에 참석해 진로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안철수 의원(서울 노원병)과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노원갑)이 25일 ‘안철수 토크콘서트’ 문제로 때아닌 공방을 벌였다.

공방은 토크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던 광운공고가 행사를 하루 앞둔 전날 저녁 ‘장소 대여 불가’를 통보하면서 촉발됐다.

광운공고를 지역구로 둔 이 의원이 ‘정치성’을 문제 삼아 제동을 걸었고, 결국 안 의원은 토크콘서트 장소를 자신의 지역구인 상계9동 상원초등학교로 옮겼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노원휴먼라이브러리가 마련한 ‘휴먼북 초대석’의 일환으로 주최 측은 ‘안철수의 노원콘서트’로 명명했다.

안 의원실은 전날 밤 보도자료를 통해 “광운공고 측에서 갑자기 저녁 6시 넘어 ‘이 의원의 항의가 강력하다. 행사를 취소하거나 이 의원 측에 얘기해 주면 안되겠느냐’고 알려 온 뒤 저녁 7시 학교폐쇄 통보를 했다”며 이 의원과 광운공고 측에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안 의원실은 “광운공고가 학교폐쇄 이유로 ‘공교육 기관이 정치 현안에 대한 이야기의 장이 되어선 안된다’고 밝혔다”면서 “철저히 비정치적이고 지역 고유의 축제를 정치적 행사로 폄훼하는 처사를 납득할 수 없으며 정치적 배경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의원이 재를 뿌리고 나섰다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자 이 의원은 이날 새벽 반박 보도자료를 내고 “이번 행사는 콘서트를 빙자한 정치적 행위”라며 “안 의원이 4월 보궐선거때 공약으로 제시한 행사를 왜 구민의 세금으로 편성된 예산을 지원받는 노원휴먼라이브러리가 대신 개최하는 것이냐”고 따졌다.

이 의원은 또 “정치적 목적으로 활용돼선 안 되는 학교에서 학생들을 정치로 오염시켜선 안 된다. 이벤트형 콘서트로 무장한 꼼수정치는 전형적인 구태정치로 지탄받을 행태”라면서 “공약을 지키겠다면 남의 지역구가 아닌 자기 지역구에서 실천하는 것이 정치적 예의”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