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우여 “감사원, 권력 아닌 국민 바라봐야”

황우여 “감사원, 권력 아닌 국민 바라봐야”

입력 2013-08-26 00:00
업데이트 2013-08-26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꿀 따려면 벌통 걷어차지 말아야” 野 국회복귀 촉구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6일 양건 감사원장 사퇴와 관련, “감사원은 권력이 아닌 국민을 바라보면서 국민의 눈으로 냉철하게 보고 국민의 귀로 올바르게 듣는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경제성·효율성·효과성에 따른 회계감사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이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감사위원 출신인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임기를 1년 7개월 앞두고 양 감사원장의 사의 표명이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특히 “이번 사태를 계기로 국민의 신뢰를 되찾고 헌법 정신에 따라 엄정한 감사를 하는 권위 있는 최고의 감사기관으로 우뚝 서고, 직무에 충실한 감사원이 될 수 있게 우리 모두 힘 모아 뒷받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원내외 병행투쟁에 대해 황 대표는 “민주주의를 지키려면 무엇보다 민주주의의 산실인 국회를 지켜야 한다”면서 “국회 문이 활짝 열려 있는데 왜 장외투장에 나서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또 “정치의 권위는 법에 있고 그 힘은 국민적 지지에서 나온다”면서 “민주당은 70% 이상의 국민이 반대하는 장외투쟁을 계속할 것이 아니라 하루속히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 옛말에 꿀을 따려면 벌통을 걷어차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고 강조했다.

박근혜 정부 6개월에 대해선 “역대 대통령의 취임 초 지지율이 하락했던 반면 박근혜 대통령은 지지율이 꾸준히 상승했고 최근 방송3사 여론조사에서 놀랍게도 60∼70%를 기록했다”면서 “정권의 성공과 국민행복시대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면서 더욱 겸허한 자세로 국민의 뜻을 받들고 국정과 국회를 훌륭하게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