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보건의료 활성화정책” vs 野 “누가해도 나쁜정책”

與 “보건의료 활성화정책” vs 野 “누가해도 나쁜정책”

입력 2014-01-19 00:00
업데이트 2014-01-19 16: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야, ‘의료영리화’ 논란 공방 가열

여야는 19일 정부의 의료서비스 선진화 계획을 둘러싼 ‘의료영리화’ 논란과 관련,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김용익 민주당 의원이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의료영리화 반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지금 민주당은 의료영리화 정책과 인연을 완전히 끊었다고 밝히고 새누리당이 과거 참여정부의 정책을 구실로 의료영리화 반대를 비난하는 것은 새누리당의 정책 설득력이 없어서가 아니겠냐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김용익 민주당 의원이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의료영리화 반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지금 민주당은 의료영리화 정책과 인연을 완전히 끊었다고 밝히고 새누리당이 과거 참여정부의 정책을 구실로 의료영리화 반대를 비난하는 것은 새누리당의 정책 설득력이 없어서가 아니겠냐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민주당 의료영리화저지특별위원회 김용익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의료영리화는 참여정부에서 추진한 것’이라는 새누리당 주장에 대해 “민주당은 1년 2개월 전 의료영리화 정책과 인연을 완전히 끊었고 사과한 바 있다”고 맞섰다.

김 위원장은 “2012년 11월 문재인 후보의 의료정책 공약발표회에서 ‘의료영리화 관련 정책 일체를 폐기하며 더이상 추진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분명히 밝혔다”면서 “의료영리화는 내가 했건, 남이 했건 잘못된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노무현 정부와 박근혜 정부의 ‘의료영리화’ 정책이 완전히 다르다는 점을 지목한 뒤 “다른 당에 설치한 특별위원회를 해체하라고 주장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새누리당이 우리 당에 대응해 ‘의료영리화추진특위’를 만들면 될 일”이라고 반박했다.

반면 새누리당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보건의료 활성화 정책인데 아예 의료영리화 정책으로 규정하고 나쁜 정책이라며 여론을 호도해서는 안 된다”며 “우리는 보건의료 활성화 정책”이라고 재차 반박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나쁜 의료정책’의 트라우마에 빠져있는 게 아닌가 싶다”며 “현 정부의 보건의료 활성화 정책이 필요하다는 점을 외면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윤 수석부대표는 “(김 위원장이) 오늘 사과한 것으로 아는데 사과에는 반드시 진정성 있는 행동이 따라야 한다”면서 “여론호도를 멈추고 갖은 왜곡의 온상인 민주당 의료영리화저지특위를 빨리 해체해달라는 게 우리 당의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