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문종 “정몽준, 서울시장 전향적 생각하는듯”

홍문종 “정몽준, 서울시장 전향적 생각하는듯”

입력 2014-01-22 00:00
업데이트 2014-01-22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황식 前총리에 공식 출마요청한 적 없어”

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은 22일 여권의 서울시장 후보 중 한 명으로 거론되는 김황식 전 총리에게 출마 요청을 한 적이 없으며, 정몽준 의원은 출마를 전향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 사무총장은 이날 YTN 라디오 ‘전원책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김 전 총리에게 당에서 출마요청을 한 사실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없다. 공식적으로는…”이라고 답했다.

홍 사무총장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실질적으로 대화를 한 적이 없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 말씀드리는 것”이라면서 “주변에서는 설왕설래 의견이 많지만 실질적으로 아직 무대 위에 올라가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물밑으로는 있다는 얘기인가”라는 질문이 이어지자 “그것은 잘 모르겠다”며 김 전 총리측과의 막후접촉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았다.

김 전 총리와 함께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정몽준 의원과의 지난 20일 만남에 대해 홍 사무총장은 “그 자리에서 서울시장 출마에 관해 말씀드린 적은 없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놨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정 의원이) 서울시장에 대해 좀 전향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이 21일 기자들에게 이날 만남과 관련해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두고 우리가 힘을 합쳐야 한다는 얘기를 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새로운 당 지도부를 선출하는 차기 전당대회에 대해서는 “7월30일 선거가 간다고 한다면 8월에 우리가 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