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무위, 카드사 정보유출 국조 내일 시동

정무위, 카드사 정보유출 국조 내일 시동

입력 2014-02-03 00:00
업데이트 2014-02-03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조계획 의결후 5일 본회의 보고…청문회는 18일

국회 정무위원회는 4일 전체회의를 열고 주요 카드사 고객정보 대량유출 사태에 대한 국정조사 계획서를 의결한다.

5일 국회 본회의에 계획서가 보고된 후 정무위는 본격적인 조사에 들어간다.

국회 정무위원회 여야 간사인 새누리당 박민식, 민주당 김영주 의원은 3일 국회에서 만나 이 같은 일정에 합의했다.

정무위는 오는 7일 1억여건의 고객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를 현장 방문하기로 했다.

이어 13일에는 국무조정실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법무부와 안전행정부 등 이번 사태와 관련된 전 정부 부처로부터 기관 보고를 받을 계획이다.

청문회는 18일 열린다. 청문회에 출석할 증인과 참고인은 여야 간사가 정무위원의 의견을 수렴한 뒤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일단 신제윤 금융위원장과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고객정보가 유출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사장과 이번 사건의 당사자격인 KCB 사장 등이 청문회에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증인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있다.

현 부총리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어리석은 사람이 무슨 일이 터지면 책임을 따진다”, “우리가 다 정보제공에 동의해줬지 않느냐”는 발언으로 물의를 빚었다.

현 부총리의 사퇴를 요구했던 민주당이 현 부총리의 증인출석을 강하게 요구하는 가운데 여당에서도 큰 반대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야는 이외에 이번에 신용카드사 3곳에서 1억여명의 고객정보를 USB를 이용해 몰래 빼돌린 혐의로 구속수감된 신용평가업체 코리아크레딧뷰로(KCB) 박모(39) 차장도 증인으로 채택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