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총리 “못 배우는 사람 위한 국제협력 절실”

정총리 “못 배우는 사람 위한 국제협력 절실”

입력 2014-02-03 00:00
업데이트 2014-02-03 17: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홍원 국무총리는 3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창립 6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 “가난과 재난으로부터 고통 받는 사람들, 배우고 싶어도 배우지 못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과 실천이 절실한 때”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정홍원 국무총리 연합뉴스
정홍원 국무총리
연합뉴스


정 총리는 축사를 통해 “불과 두 세대 만에 지구촌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산업화와 민주화의 기적을 함께 이룬 원동력 가운데 하나는 우리의 교육열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유네스코 활동에 대해 “6·25 전쟁으로 모든 것이 폐허가 되었던 그 때 교과서 제작을 돕는 등 우리 교육발전에 마중물과 같은 역할을 해주었다”면서 “변변한 자원도 자본도 없었던 우리는 교육을 통해 가난과 절망을 딛고 일어나 ‘우리는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

정 총리는 “이제 대한민국은 국제사회의 도움을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가 됐다”며 “이제는 ‘유네스코 브리지 프로젝트’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유네스코 정신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지금도 지구촌 곳곳에는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많은 이웃들이 있다”면서 이날 한국위원회가 제시한 ‘저개발국 교육지원’과 ‘글로벌 인재육성’ 등에 대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