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낭인집합소에 사람빼가기까지”…安신당 맹공

與 “낭인집합소에 사람빼가기까지”…安신당 맹공

입력 2014-02-07 00:00
업데이트 2014-02-07 1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장 내지마라’ 文에 “조폭식 행태 반성해야”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여야의 6·4지방선거 레이스가 본격화되면서 새누리당의 안철수 신당과 민주당에 대한 공세도 거세지고 있다.

새누리당은 7일 안철수 신당의 민주당 광역의원 빼가기 논란과 ‘안철수 신당이 서울시장 후보를 내서는 안된다’는 취지의 민주당 문재인 의원의 발언을 고리로 맹공을 퍼부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민주당 주장에 의하면 안철수 신당이 특정지역 민주당 소속 광역의원을 빼가려는 서명을 받았다고 한다”면서 “이게 사실이라면 새정치를 한다는 신당이 구태정치의 단골메뉴인 사람 빼가기 정치 장사를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는 기존 정당을 뺨치는 구태정치”라면서 “새정치의 이념과 정책은 보여주지 않고 이삭줍기, 남의 사람 빼가지를 선보이면 말로는 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안철수 신당은 서울시장 후보를 내면 안된다’고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대놓고 구태정치의 훈수를 두고 있다”면서 “야권 야합이라는 정치적 수사만 난무하고 있다. 국민 상식에 입각한 정정당당한 정치를 보여달라”면서 민주당과 안철수 신당을 싸잡아 비난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안철수 신당이 밖에서는 새정치라고 하고 국민 눈을 속이고 뒤로는 구태정치를 한다”면서 “그러잖아도 정치 낭인집합소라는데 빼가기까지 한다면 국민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고 날을 세웠다.

홍 사무총장은 “선거연대도 혼란만 가중한다. 안철수 신당은 논란이 일자 민생연대를 한다는 애매한 말로 여지를 뒀는데 이 역시 정치공학”이라면서 “새정치 구호를 무색하게 만드는 안철수 신당의 행보에서 국민은 더는 희망을 찾지 않으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문재인 의원의 발언에 대해 “신당창당에 불을 지피는 안철수 의원측에 재를 뿌리는 일”이라면서 “한 손으로는 재를 뿌리고 다른 한 손으로는 선거연대를 하자고 조르니 이율배반이 따로 없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수석부대표는 “안철수 신당이 문재인 의원의 아바타당이냐”면서 “’후보 나눠먹기’ 선거연대는 도모는 할 수 있을지언정 새정치는 아예 어림도 없다”고 비판했다.

홍지만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의원에 대해 “무슨 조직폭력배인가”라면서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위험한 발상이다. 조폭식, 막가파식 행태에 반성하라”고 말했다.

김재원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민주당과 안철수 신당의 야권연대 가능성에 대해 “결국 살아남는 방법으로 야권연대는 불가피할 것이다. 여야 일대일 구도로 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야권연대가 이미 이뤄지고 있다고 보고 저희들이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