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상진 발언, 안철수와 정서적 공감 있었을 것” 김창호 ‘문재인 정계은퇴’ 발언 비판

“한상진 발언, 안철수와 정서적 공감 있었을 것” 김창호 ‘문재인 정계은퇴’ 발언 비판

입력 2014-03-24 00:00
업데이트 2014-03-24 14: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창호 전 국정홍보처장
김창호 전 국정홍보처장


‘한상진 발언’ ‘안철수 문재인’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소속 김창호 전 국정홍보처장이 24일 문재인 의원 사퇴를 요구한 한상진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난하며 안철수 의원과의 연계의혹을 제기했다.

친노무현계 인사인 김창호 전 처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통화에서 “하나의 당으로 통합을 해야 되는데 통합해야 될 상대에게 이 같은 망언을 하거나 이 같은 용어를 써온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고 또 분열주의적인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충고는 이렇게 하는 게 아니다. 이건 일종의 비난과 거의 욕설 수준에 가까운 것”이라며 “같이 가야 될 내부의 다른 정파를 이런 식으로 공격하는 것은 사실 기존 야권정치에서 보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창호 전 처장은 또 “한상진 교수가 안철수 의원의 지난 대선과정에 자문을 해 줬다. 이분은 사실 어떻게 보면 원하든 원치 않든 안철수 의원의 상당한 대변자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이라며 “그런데 이분이 1번도 아니고 2번씩이나 (이런)발언을 하는 것은 일정한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나는 그분(안철수 의원)이 꼭 지시했거나 하라고 말하지는 않았더라도 일종의 정서적 공감대나 흐름이 있지 않은가 이렇게 보고 있다”며 “하나의 흐름과 세력을 자꾸 배제하려고 하는 것은 달리 생각할 여지가 없다. 정파적 정략적 의도 이외에는 다른 것이 아니지 않느냐”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