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시장 무소속 단일화 여론조사 완료

광주시장 무소속 단일화 여론조사 완료

입력 2014-05-26 00:00
업데이트 2014-05-26 03: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운태·이용섭 26일 최종 후보 발표

무소속 강운태·이용섭 광주시장 후보가 단일 후보를 선정하기 위한 여론조사를 25일 완료하면서 ‘반(反)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단일화가 본격화됐다. 윤 후보 측은 “명분 없는 야합”이라고 비판하는 한편 안철수 새정치연합 공동대표가 직접 ‘윤장현 구하기’에 나서는 등 비상이 걸렸다.

강·이 후보는 2곳의 여론조사 전문 기관을 통해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여론조사 기관 1곳당 유권자 1100명을 대상으로 전화 면접 조사를 실시했다. 평균 지지율이 높은 후보를 단일 후보로 선정하기로 해 26일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윤 후보 측 이광이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가치도 철학도 다른 두 사람의 단일화는 오직 권력에 대한 탐욕일 뿐 달리 해석할 길이 없다”고 비판했다.

광주시장 선거 구도가 윤 후보와 단일 후보 간 양강 구도로 재편될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윤 후보 측의 대응도 공격적으로 변하고 있는 모양새다.

안 대표는 지난 17일에 이어 전날 광주를 다시 찾아 윤 후보 지지에 나섰다. 1주일 전 광주시장 전략 공천에 반발한 일부 시민들로부터 달걀 세례를 받는 등의 수모를 당했던 안 대표가 윤 후보 지원에 나선 것은 그만큼 후보 단일화에 대한 위기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안 대표는 서구 풍암저수지 앞에서는 “광주 정신은 희생과 헌신이라고 생각한다. 윤 후보는 희생과 헌신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며 그를 치켜세웠다.

이와 함께 윤 후보와 이낙연 전남지사 후보는 6·4 지방선거에서 당선되면 광주·전남 공동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두 후보는 이날 광주 YMCA에서 ‘민선 6기 시·도 공동정책 협약식’을 갖고 공동 발전과 상생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대해 강·이 후보 측은 공동 논평을 내고 “윤 후보는 낙하산 공천에 대한 시민 분노가 여전한데도 마치 광주시장에 당선된 것처럼 정책 공조 운운하는 모양새를 보이는 등 오만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4-05-26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