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후보 부인 출국설” vs “흑색선전 법적 대응”

“朴후보 부인 출국설” vs “흑색선전 법적 대응”

입력 2014-05-26 00:00
업데이트 2014-05-26 03: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몽준·박원순 네거티브 공방 격화

6·4 지방선거 최대 승부처인 서울시장 선거에 나선 새누리당 정몽준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시작 뒤 첫 주말과 휴일을 맞아 격렬한 네거티브 공방전을 펼쳤다. 특히 25일에는 정 후보가 직접 네거티브 공세에 가세했고, 박 후보가 사법적 대응 불사를 선언해 주목된다.

이미지 확대
어린이와 줄넘기
어린이와 줄넘기 6·4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개시 후 첫 주말인 25일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가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심장병 어린이 돕기 줄넘기 대회에 참석해 아이들과 줄넘기 대결을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이미지 확대
등산객과 악수
등산객과 악수 6·4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개시 후 첫 주말인 25일 박원순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장 후보가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와 함께 도봉구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등산객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안 대표, 박 후보, 김 대표.
이호정 기자 hojeong@seoul.co.kr


정 후보는 이날 건대입구역 유세에서 박 후보의 선거 포스터에 대해 “서울시민 앞에서 당당하게 바라보기가 그러니까 옆얼굴을 찍어서 포스터를 낸 것 아니겠느냐”고 공격했다. 또 “3년 전 박 후보는 나경원 후보가 1억원짜리 피부과를 다닌다고 네거티브를 해서 이기지 않았느냐”며 “박 후보도 혹시 피부과를 다니는 것은 아닌지 한번 확인해 봐야 하지 않겠느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종로구 선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이후로 벌어지는 흑색선전에 대해 당사자와 유포자에게 가능한 모든 법적, 정치적, 사회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정 후보 측이 제기한 ‘박 후보 부인 출국설’ 등 각종 소문과 관련해 “다시는 이런 추악한 선거문화가 자리 잡지 못하도록 뿌리 뽑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후보는 “아무리 험악한 정치판이라도 넘지 말아야 할 금도가 있다”며 “정치인 가족이라고 근거 없이 고통받아야 할 이유가 없다. 제 가족을 근거 없는 음해와 흑색선전으로부터 지키는 것은 가장으로서 최소한의 의무이고, 정치인으로서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24일 정 후보 측은 박 후보의 부인 강난희씨를 두고 “정 후보 부인은 배식봉사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강씨는 출국했다는 설이 파다하다”며 ‘극비 출국설’을 제기했다. 이에 박 후보 측 진성준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치졸한 흑색선전”이라고 반박했다.

이날 정 후보는 잠실야구장에 임기 내 4000억원을 들여 4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서울 패밀리돔’ 신축 계획을 밝혔다. 그는 “새 구장은 우천시를 대비해 돔 형태로 건설하고 시장 임기 중에 꼭 시구를 하겠다”고 밝혔다. 재원은 시 예산과 민간투자 유치를 통해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선거운동원들이 25일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역 주변에서 기호 1번을 의미하는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우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새누리당 선거운동원들이 25일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역 주변에서 기호 1번을 의미하는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우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이미지 확대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 25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미관광장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선거운동원들이 비옷을 입은 채 손가락으로 ‘기호 2번’ 표시를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 25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미관광장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선거운동원들이 비옷을 입은 채 손가락으로 ‘기호 2번’ 표시를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박 후보는 지하철1, 4호선 창동역에서 ‘아시아 지식기반허브 육성계획’을 발표하며 성북·강북·도봉·노원구 등 이른바 ‘동북 4구’ 표심 잡기에 나섰다. 창동·상계 지역에 대규모 창업 도시를 조성하고, 대중음악 공연장을 만드는 등의 내용이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6·4 지방선거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전국 유권자 수가 총 4129만 6228명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2010년 지방선거 대비 244만 5069명(6.3%)이 증가한 수치다. 중앙선관위 관계자는 “인구 증가와 고령화 추세에 따라 특히 50대 이상이 늘면서 선거인 수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춘규 선임기자 taein@seoul.co.kr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4-05-26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