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권은희 등에게 파란 운동화 선물…“다 닳도록 열심히 뛰어달라”

안철수, 권은희 등에게 파란 운동화 선물…“다 닳도록 열심히 뛰어달라”

입력 2014-07-12 00:00
업데이트 2014-07-12 1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철수 권은희에 파란운동화 선물.
안철수 권은희에 파란운동화 선물.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7·30 재보궐선거 국회의원후보자 공천장 수여식’에서 광주 광산을에 출마하는 권은희 후보에게 공천장을 전달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4.07.11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안철수 권은희’

‘안철수 권은희 파란운동화 선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11일 국회에서 7·30 재보궐선거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공천장을 수여하고 ‘파란 운동화’를 한 켤레씩 선물했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축사를 통해 “짧은 기간이지만 지금 드린 운동화 한 켤레 정도 다 닳도록 열심히 뛰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주기 바란다”며 “그러면 당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이다. 1분 1초를 아껴서 지역 주민을 만나 뵈어야 하고 그분들의 말씀을 경청해야 한다”며 “때로는 경쟁후보와 공방도 벌여야 한다. 그럴수록 더 자신을 낮추고 또 낮춰 국민 앞에 겸손한 자세로 선거운동에 임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세월호 참사 이후에도 집권세력의 무능과 무책임, 오만과 독선, 고집과 불통은 변하지 않고 있다”며 “여러분의 승리야말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분명한 출발을 알리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특히 광주 광산을에 전략 공천돼 논란을 빚고 있는 권은희 전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을 거론하며 “우리 사회 불의를 돕고 싶은 사람들 말고는 대한민국의 어느 누구도 권 후보의 진정성, 양심과 용기와 정의로움을 훼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믿는다”고 했다.

그는 “여러 후보들의 건투를 빌며 당으로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며 “운동화가 다 닳으면 또 사드리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