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김명수·정성근 동반 지명철회해야”…靑 압박>

<野 “김명수·정성근 동반 지명철회해야”…靑 압박>

입력 2014-07-12 00:00
업데이트 2014-07-12 12: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민주연합은 12일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심각한 도덕성·자질 논란을 불러일으킨 2기 내각 후보자들을 하루빨리 지명 철회하라며 청와대를 압박하고 나섰다.

유기홍 수석 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청와대 회동에서 박영선 원내대표가 요청했던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는 것이 회동의 의미를 살리고 화합과 소통을 여는 길”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이어 “만에 하나 김명수 후보 한 명 정도로 수습하겠다는 생각을 하면 큰 잘못”이라며 “정 후보자의 거짓말, 청문회 당일 폭탄주 회식을 한 자세를 볼 때 장관으로서 부적합한 인물이라는 것이 드러났다”면서 정 후보자의 동반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김영록 원내수석부대표도 정 후보자에 대해 “음주운전을 하고 국회에서 거짓으로 증언한 사람을 장관으로 임명한다면 대외적으로도 나라의 품격을 떨어뜨리는 것”이라며 “임명을 강행한다면 결국 여야 원내대표와의 회동에서 소통하겠다고 한 것이 ‘도루묵’이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야당 간사인 김태년 의원은 “이미 두 분은 국민 검증이 끝났다”며 “청와대가 빨리 결단하고 이분들을 추천한 사람과 검증을 제대로 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총리나 장관을 하겠다는 사람들이 저 정도 수준이라는 걸 국민이 본 것 아닌가”라며 “청와대가 국민 자존심을 훼손시키고 있다”고 비판의 화살을 청와대에 날렸다.

허영일 부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김명수·정성근·정종섭 후보자는 대통령을 도와 국가혁신을 수행할 사람들이 아니라 국가혁신의 대상”이라며 “박 대통령은 박영선 원내대표와의 회동 정신을 존중한다면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은 후보자들을 집으로 돌려보내는 것이 순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