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덕 홍익대 교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 내정…김종덕 홍익대 교수 이력 살펴보니

김종덕 홍익대 교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 내정…김종덕 홍익대 교수 이력 살펴보니

입력 2014-08-04 00:00
업데이트 2014-08-04 08: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덕 홍익대 교수.
김종덕 홍익대 교수.


‘김종덕 홍익대 교수’

김종덕 홍익대 교수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내정됐다.

박근혜 대통령은 3일 공석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김종덕(57) 홍익대 시각디자인과 교수를 내정했다.

충북 청주 출신으로 경동고와 홍대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한 김종덕 홍익대 교수는 홍대 시각디자인과 교수로 재직 중인 영상과 언론, 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영상 프로덕션 대표와 감독, 한국디자인학회장,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장과 영상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로써 국회 청문회 과정에서 자질 논란에 휩싸인 정성근 전 문체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달 16일 자진 사퇴한 지 17일 만에 새로운 후보자가 지명됐다.

특히 문체부 장관 자리는 정 전 후보자 사퇴 다음날인 지난달 17일 박근혜 대통령이 유진룡 전 장관을 면직 처리해 계속 공석이었다.

박근혜 대통령은 4일 김종덕 홍익대 교수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국회에 보낼 예정이다.

통상 후보자 지명 후 인사청문 요청안이 국회에 제출되기까지는 4∼5일이 소요됐지만 지명 하루 만에 제출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한편 여야는 3일 공석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김종덕(57) 홍익대 시각디자인과 교수가 내정된 것을 두고 검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새누리당은 김 후보자에 대해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고 호평한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한정된 분야에서만 경험을 쌓은 인사로 보인다며 우려를 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