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경필 아들 軍폭력 파문...긴급 사과에도 불구하고 쉽게 가라앉지 않을 듯

남경필 아들 軍폭력 파문...긴급 사과에도 불구하고 쉽게 가라앉지 않을 듯

입력 2014-08-17 00:00
업데이트 2014-08-17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경필 아들, 군부대 가혹행위 가해자로 드러나 ‘충격’...”성추행은 안했다”

남경필 경기지사의 장남이 강원도 철원군 중부전선의 한 부대에서 발생한 가혹행위 사건의 가해자인 것으로 확인돼 충격을 주고 있다.

이미지 확대
남경필 경기지사 당선인
남경필 경기지사 당선인
17일 군 관계자 등에 따르면 남경필 지사의 장남은 지난 4월 초부터 이달 초까지 맡은 일과 훈련을 제대로 못 한다는 이유로 후임병 A 일병의 턱과 배를 주먹으로 수차례 때려온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다. 남경필 지사는 급히 사과를 발표했지만 파문을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지난달 중순부터 최근까지 생활관에서 또 다른 후임병 B 일병을 뒤에서 껴안거나 손등으로 바지 지퍼 부위를 치는 등 성추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남경필 지사의 아들은 가혹 행위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있으나 성추행에 대해서는 “장난으로 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 당국은 가해자와 피해자를 분리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결과가 나오는 대로 남경필 지사의 아들에 대한 처벌 수위를 정할 방침이다.

이에 남경필 지사는 피해병사와 가족에게 사과를 했다.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제 아들이 군복무 중 일으킨 잘못에 대해서 피해를 본 병사와 가족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사회 지도층의 한 사람으로서 제 자식을 잘 가르치지 못한 점 모두 저의 불찰”이라고 밝혔다.

남경필 지사는 이어 “제 아들은 조사결과에 따라서 법으로 정해진대로 응당한 처벌을 달게 받게 될 것”이라며면서 “아버지로서 저도 같이 벌을 받는 마음으로 반성하고 뉘우치겠다”고 했다.

네티즌들은 “남경필 아들, 아버지 정치인생 최악의 위기”, “남경필 아들, 황당하다”, “남경필 아들, 사실인가” 등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