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정식 “세월호 악성루머 도넘어…민간인사찰 떠올라”

조정식 “세월호 악성루머 도넘어…민간인사찰 떠올라”

입력 2014-08-25 00:00
업데이트 2014-08-25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민주연합 조정식 사무총장은 25일 “세월호특별법과 관련한 악성루머와 댓글, 허위사실 유포가 도를 넘었다”며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단식 중 쓰러진 유민 아빠(김영오씨)에 대한 악의적 인신공격이 난무한다. 딸의 죽음을 밝히려 사선을 넘나드는 아빠의 마음에 위로는 커녕 조롱과 냉소로 공격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사무총장은 “유민아빠에 대한 국가정보원의 사찰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MB(이명박 전 대통령)정권 민간인 불법사찰을 떠올리게 한다”며 “사실이라면 매우 중대한 사태다. 국정원은 분명히 사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로 폄훼하고 단식을 조롱하고 있다”며 “선거전 유가족 지원에 대한 법안을 앞다퉈 발의하더니 이제 유가족이 무리한 요구를 하는 듯 뒤집어 씌우고 진상규명은 나몰라라 한다.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규탄했다.

이어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SNS로 문재인 의원에 대한 왜곡 선전을 유포하고 있다”면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져야한다”고 말했다.

조 사무총장은 “뒤에서 국민과 유가족을 갈라놓으려는 행태야말로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매우 나쁜 행태”라며 “새정치연합은 악성 루머·댓글의 배후와 ‘보이지 않는 손’을 추적하고 반드시 규명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