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현돈 전역조치’ 1군사령관 음주 추태 물의…군복 풀어헤치고 민간인과 실랑이

‘신현돈 전역조치’ 1군사령관 음주 추태 물의…군복 풀어헤치고 민간인과 실랑이

입력 2014-09-04 00:00
업데이트 2014-09-04 09: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현돈 전역조치. 1군사령관 음주.
신현돈 전역조치. 1군사령관 음주.


‘신현돈 전역조치’ ‘1군사령관 음주’

1군사령관 음주에 따른 신현돈 전역조치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국방부는 지난 2일 신현돈 1군사령관이 과도한 음주로 인해 장군으로서 품행에 문제가 있었다는 조사에 따라 신현돈 사령관이 제출한 전역지원서를 받아들이고 전역 조치했다. 사실상 해임성 전역조치다. 신현돈 1군사령관은 육사 35기로 계급은 대장이었다.

국방부는 이와 관련 “신현돈 육군 제1군사령관이 지난 6월 박근혜 대통령의 해외순방 기간 중 위수지역을 벗어나고, 고위 지휘관으로서의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전역 조치한 이유를 설명했다.

신현돈 1군사령관은 지난 6월 고향인 충청북도 청주의 모교에서 안보강연을 한 뒤 고향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 적발됐다.

당시는 세월호 참사로 전군에 금주령이 내려진 상태인 데다 박근혜 대통령의 해외 순방으로 군사대비태세 기간이었다.

군사 대비태세 기간에 지역 모교를 방문한 것은 지휘관으로서 위치를 이탈한 것에 해당된다.

국방부 및 정치권에 따르면 신현돈 1군사령관은 동창생들과 술을 마시고 취한 상태로 민간인과 실랑이를 벌였다. 신현돈 1군사령관의 수행원이 만취한 사령관의 모습을 노출시키지 않기 위해 민간인들의 휴게소 화장실 출입을 막는 해프닝까지 벌어졌다.

신현돈 사령관은 당시 만취 상태로 대장 계급장이 달린 군복을 풀어헤치고 전투화도 대충 신은 상태로 부하 장교들의 부축을 받아 화장실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민간인 2명이 군부대와 경찰 등에 이를 신고했고, 결과적으로 신현돈 1군사령관은 옷을 벗게 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