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총리,’월드시리즈 우승’ 리틀야구단 축하오찬

정총리,’월드시리즈 우승’ 리틀야구단 축하오찬

입력 2014-09-04 00:00
업데이트 2014-09-04 1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척박한 환경서 거둔 것이어서 더욱 값진 우승”

정홍원 국무총리는 4일 29년 만에 월드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한 한국 리틀야구대표팀을 서울총리공관으로 초청, 축하 오찬을 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이미지 확대
정 총리, 한국리틀야구대표팀 격려
정 총리, 한국리틀야구대표팀 격려 정홍원 국무총리가 4일 서울 총리공관에서 2014 리틀야구 월드시리즈(제68회 세계리틀야구선수권대회)에서 대회 우승을 차지한 한국 리틀야구대표팀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 총리는 “강한 정신력과 경기력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월드시리즈 정상에 오른 우리 대표팀의 놀라운 성과는 명실공히 세계최고임을 입증했고, 국민에게 큰 감동과 희망을 주었으며 대한민국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세계에 보여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어 “이번 우승이야말로 척박한 환경에서 거둔 것이어서 더욱 값지다”면서 “이를 계기로 한국리틀야구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길 기원하며 선수들 모두가 더욱 노력해 앞으로도 세계무대에서 대한민국을 빛내는 주역이 되어 주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더 나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약속도 했다.

리틀리그 월드시리즈는 초등학생에서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야구 경기로 매년 미국 8개 지역 선발팀과 국제 8개 지역 선발팀이 출전한다.

한국 대표팀은 지난 달 25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미국의 일리노이주 대표팀을 8-4로 꺾고 1985년 우승 이후 29년 만에 세계 정상에 올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