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총리, 에볼라 의료진 격려…”건강히 복귀해달라”

정총리, 에볼라 의료진 격려…”건강히 복귀해달라”

입력 2014-12-09 00:00
업데이트 2014-12-09 16: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홍원 국무총리는 9일 대전 유성구 국군간호사관학교를 방문해 에볼라 대응 실전 훈련을 받는 파견 의료진을 격려했다.

이미지 확대
정홍원 총리, ’모의 에볼라 치료소에선’
정홍원 총리, ’모의 에볼라 치료소에선’ 정홍원 국무총리가 9일 대전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에볼라 긴급구호대 현지파견단을 격려한 뒤 학교내에 마련된 모의 에볼라 치료센터 훈련장을 방문, 현지와 같은 모의상황에서의 실습훈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정 총리는 의료진과의 오찬에서 “남은 국내 일정을 잘 소화하고 임무를 성공리에 수행한 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파견자 선발에 많은 의료인들이 지원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우리 의료계의 숭고한 인도주의 정신에 감동받았다”며 “쉽지 않은 결정이었겠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임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파견 의료진의 훈련 진행상황을 보고받고 “이번 파견은 우리나라가 감염병 대응을 위해 해외에 긴급구호팀을 보내는 첫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의 국제적 의료봉사 활동 참여에 소중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정 총리는 또 교육현장을 둘러본 뒤 “현지와 유사한 교육시설과 전문 강사진을 활용한 실전교육을 통해 우리 의료진들이 전문 역량을 십분 발휘하면서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달 전 국립중앙의료원 에볼라 격리병동을 찾았을 때에도 만반의 대비태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차 파견 의료진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개인보호구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환자치료 등 실전훈련으로 진행되고 있다.

파견 의료진은 오는 13일 출국해 영국에서 추가 안전교육을 받은 뒤 시에라리온 수도 프리타운 내 가더리치 지역 에볼라 치료센터에 배치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