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반대파에서 “인사권 전횡” 공격하자…

김무성, 반대파에서 “인사권 전횡” 공격하자…

입력 2014-12-30 16:29
업데이트 2014-12-30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친박계 비판에 정면 반박…“당협위원장·내년 4월 보궐선거 100% 여론조사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30일 출입기자단 송년 오찬에서 당을 사당화(私黨化)하고 있다는 친박계 의원들의 비난에 대해 정면을 반박했다.

이미지 확대
김무성 대표, 출입기자단과 송년오찬
김무성 대표, 출입기자단과 송년오찬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30일 여의도 한 식당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송년오찬에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비슷한 시간대 열린 새누리당 ‘친박’(친 박근혜)계 의원들의 국가경쟁력강화포럼 송년 행사에서 자신을 겨냥해 ‘인사권 사유화’나 ‘대표의 전횡’이라는 비난이 쏟아진 데 대해 “우리 당직자 명단을 갖다 놓고 전당대회 때 누구를 지지했는지 보라. 내가 반 이상 (친박계 쪽에 당직을) 내놨다. 전혀 나는 (인사권 전횡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정치한 지 30년인데, 그런 말이 나올 수도 있다.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의 심정도 이해한다. 나 스스로 돌아보는 계기도 된다”고 말하면서도 불쾌한 심기를 감추지는 못했다.

이날 국가경쟁력강화포럼에서 친박 핵심 중 한명인 유기준 의원은 김 대표를 겨냥해 “당직 인사권을 사유화하는 모습”이라고 비판했고, 윤상현 의원은 “전당대회 득표율은 29%인데,당 운영에 있어서 92%의 ‘득템’을 하고 있다”고 공격했다.

김 대표는 이어 “당 대표가 제일 큰 권력을 발휘하는 게 공천인데, (나는) 공천을 안 하겠다. 근데 뭐 할 말이 있느냐. 이렇게 하는데도 당을 사당으로 운영한다는 게 말이 되는가”라고 반박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